천안시 불당마을 배드민턴 대회 개최
최영진 | 기사입력 2017-11-06 12:11:04

불당마을 배드민턴 대회 모습[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 불당동(동장 유인숙)은 4일 서당초등학교에서 불당체육회(회장 김병욱)와 함께 ‘불당마을 배드민턴 대회’를 개최했다.

생활체육의 보급에 힘써온 불당동체육회가 창설한 불당체육회는 매년 이맘때쯤이면 누구나 기억하고 주민이라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불당마을 배드민턴 대회’를 통해 첫 발을 딛게 됐다.

이번 대회는 남녀노소 제한없이 접수를 받았고, 경기상대방도 무작위로 결정되며 상대방이 정해지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후에 남는 사람이 우승을 하게된다.

유인숙 동장은 “생활체육 중에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이 배드민턴이지만 주민들에게 흥미를 갖게 할 만한 행사나 프로그램은 많지 않았다"며,“주민들이 배드민턴으로 체력을 증진시키고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는 것은 물론, 불당동에 소속감을 가져 주민화합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욱 회장은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이다’는 말이 있듯이 건강하면 전부를 가진 것이나 마찬가지다"라며,“거창한 운동계획이 없더라도 당장 운동화에 라켓만 있으면 할 수 있는 배드민턴이야말로 건강에 더할 나위 없이 좋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생활 속 운동이 널리 퍼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