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항만공사 업무협약 체결
김민규 | 기사입력 2017-11-03 19:02:39

[인천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난 3일 시청 접견실에서 유정복 인천시장,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항권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인천항권역이 인천시와 인천항만공사의 상호발전에서 중요한 지역임을 인식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으로 인천항권역의 활성화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시세(취등록세) 75%감면이 2016년도말에 종료되어 시세 감면 일몰이 항만배후단지 입주기업의 임대료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시세납부의 75%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사를 통해 기존 임대료 감면액을 지원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오느 2018년도에는 약 34억원의 예산이 지원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07년도에 인천시와 인천항만공사간 맺은 협약에 따라 월미도 갑문매립지(20,462㎡)의 부지를 연말까지 189억원에 매입하여, 현재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국립인천해양박물관 건립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인천항만공사와의 신뢰도 제고도 기대된다.

아울러, 인천항만공사는 항만배후단지에 체육공원과 화물차 주차장을 조성하는 등 사회공헌사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인천항이 크루즈 모항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상호 직원 인사교류와 고위책임자를 지정하여 인천항 관련 주요 현안들에 대한 상시 소통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인천항이 타항과의 경쟁력에서 앞서갈 수 있도록 인천항만공사와 함께 노력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