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다중밀집시설 지진복합재난 현장대응훈련 대대적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03 11:41:52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월 31일(화) 14시에 의성문화회관에서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현장대응훈련)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의성경찰서, 의성소방서, 육군 제3260부대5대대와 한국전력공사, KT, 의용소방대연합회 등 유관기관․단체 250여명이 참여했으며, 특히 의성초등학교 학생 25명이 훈련에 직접 참여해‘미래의 안전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훈련은 의성읍 일원에 규모 6.3의 강진으로 인해 의성문화회관 일부가 붕괴되고 화재가 발생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상황을 가정하였고, 협업기관 간 협조체계와 행동매뉴얼 점검 등 지진 발생 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비상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초기대응체계 전반을 점검․개선하여 만일의 재난상황이 발생해도 충분한 대처를 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