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그린대상 최우수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03 11:39:24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대구 경북의 기초단체와 대학교,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환경시책을 평가하여 시상하는 대구·경북 그린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0월 30일 대구 코엑스에서 열린 2017 대구 경북 그랜드 포럼은 대구일보사가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대구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경북도지사, 대구시장, 도내 시장‧군수, 대구시 구청장을 비롯해서 경상북도와 대구시 기관단체장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의성군이 추진한 환경시책으로는 음식물쓰레기를 봉투형에서 용기형으로 변경하여 매립하던 음식물쓰레기를 재활용업체에 위탁함으로써 전년 대비 재활용량을 29% 증가시키고, 매립량을 33%저감함으로써 매립장 사용기한을 연장했다.

수질오염과 악취예방으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가축사육제한조례를 제정하고 제한지역을 주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가축사육 제한지역 전산화 작업을 완료하여 토지 이용규제정보서비스 또는 경북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에서 지형도면까지 열람할 수 있다.

또한, 사회단체와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새로운 환경운동인 WIN! WIN!클린서비스를 추진하여 군민에게 군정 참여의 기회 제공과 사회단체와 군민이 역할을 나누어 거리환경을 조성하는 의성읍 시가지‘1인 1화분 가꾸기’는 계절별로 다양한 꽃으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거리를 가꾸어 군민들의 정서 순화와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김주수 군수는 “환경을 지키는 일이야말로 군민 개개인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참여해야 할 공동의 과제임을 깊이 인식하고 주민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여 실질적인 환경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오는 2018년에도 청정의성 가꾸기 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