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 실버 인문학 콘서트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02 17:45:00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오는 11월 3일(금) 오후2시 의성군립도서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실버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나의 삶을 노래해요 라는 부제의 인문학 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문화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인문학을 가까이 하기 위한 도서관 길위의인문학 특화 프로그램이다.

김철년 시설관리사업소장은 “도서관이 인문학 놀이터가 되어 어르신 사랑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배움을 통해 건강한 노년기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로 콘서트 형식의 인문학 강연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미 “세월따라 노래따라" 주제로 진행된 1강에서 큰 호평을 받았던 이종일(표현놀이음악센터 대표) 강사가 어르신들이 노래의 재해석으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직접 쓴 자작시에 곡을 붙여 노래로 만들었다, 

오는 3일(금) 콘서트때 시를 발표하고 낭송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외에도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연극수업을 통해 배워 온 <내 생애 마지막 일주일> 연극과 민요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문화적으로 소외된 농촌지역에서 쉽게 공감․소통하며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인문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 어르신들이 화합된 공동체 삶을 통해 더 행복하고 건강하게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