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사화보장 협의회 집수리사업 봉사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1-01 18:35:3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대항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복수)는 지난 31일 겨울철 집수리가 필요한 독거어르신 가정을 찾아 도배 및 장판교체 등 낡은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집수리사업을 실시했다.

대상가구는 대항면 대룡1리(반곡)에 거주하고 있는 독거노인으로 집이 노후되어 겨울철 결로현상이 심하고 천장의 단열재가 내려앉는 등 주거 내‧ 외부의 개선이 절실한 가정이었다.

대항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분기별 운영회의를 통하여 대상자를 선정, 개선사항을 확인하여 도배 및 장판, 천장 단열재 보강 등 집수리를 실시하여 좀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봉사활동에 나서게 되었다. 

수혜를 받은 어르신은 “가까운 이웃 분들이 이렇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함께한 이복수 대항면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모인 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대항면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발굴하여 지원하고자 하는 뜻을 전했다.

김준호 대항면장은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마을공동체 사업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다. 

앞으로 대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나눔문화를 확산시켜 대항면민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