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청소년활동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구문회 | 기사입력 2017-10-30 14:15:26
【거창타임뉴스 = 구문회】거창군(군수 양동인)은 10월 28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개최된 2017년 청소년 활동 경진대회 어울림마당 부문에서 거창군 청소년어울림마당 ‘왁자지껄’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126개 청소년어울림마당, 2,500개 청소년 동아리 대상으로 2017년의 활동상에 대한 공모를 실시한 결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서다.

청소년동아리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수련관, 문화의 집 등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문화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거창군은 청소년 동아리 38개 팀과 청소년어울림마당 왁자지껄 총 7회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우수상을 입상한 왁자지껄은 올해 청소년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동아리 청소년들이 모두 함께 참여해 직접 기획한다.

왁자지껄의 제7회 행사는 11월 4일이며 PROYOUTH101을 남겨두고 있다. PROYOUTH101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올해 최고의 동아리를 뽑는 자리로 2017년을 함께 한 청소년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무리 할 예정이다.

평생교육센터에서는 마지막까지 왁자지껄한 청소년 축제를 즐기러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