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강소농․경영사업 추진 부문 전국 최우수기관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27 22:32:25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농촌진흥청이 주관하여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017 강소농대전”에서 강소농․경영사업 분야 전국 시․군 단위 평가결과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청도군은 중소가족농 중심의 소규모 경영체의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 농가경영개선 실천교육, SNS를 활용한 E-비즈니스 교육 등 교육생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했을 뿐만 아니라,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강소농 관리 및 교육으로 농업경영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한 공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미 지난 7월 경상북도 강소농 업무담당자 워크숍에서 우수사례로 소개될 만큼 청도군의 강소농 육성 정책은 전국에서 손꼽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청도군강소농자율모임체인 “농울림”의 예병희 대표가 우수강소농으로 선발되는 영광을 함께 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소농사업은 우리 농업을 지키고 농촌 자원을 보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라며 “FTA 체결 확대 등 농업환경과 소비트랜트의 변화를 읽고 리드해 갈수 있는 강소농 육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