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진면 친자연적 장례문화 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27 15:33:57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개진면(면장 박성식)은 2017. 10. 27(금) 오전 10시 30분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장례문화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친자연적 장례문화확산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한국장례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장례문화의 변화와 친자연적 장례문화 그리고 건전하고 품위 있는 장례문화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친자연적 장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자연장(自然葬)은 국토잠식과 환경훼손 등 묘지와 봉안시설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2008년에 도입된 제도로써 화장한 유골의 골분을 나무, 화초, 잔디 등의 밑이나 주변에 묻어 자연을 훼손하지 않고 자연으로 다시 되돌아가는 친환경적인 장례방법이다.

박성식 개진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친자연적 장례방법인 자연장(自然葬)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