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진면노인일자리 및 장애인일자리 동절기대비 안전교육 및 간담회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27 15:33:57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개진면(면장 박성식)은 2017. 10. 27(금) 오전 9시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및 장애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동절기 대비 안전교육 및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하여 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수칙과 한파대비 행동요령교육과 일자리참여자들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공유하는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노인일자리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한국장례문화진흥원에서주관하는 장례문화 교육에도 참석하여 장례문화인식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노인일자리사업 및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일하기를 희망하는 어르신 및 장애인에게 맞춤형 일자리 제공으로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 제공하고, 일을 통한 소득보충과 적극적 사회참여 및 건강증진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박성식 개진면장은 “노인일자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사고 없이 잘 참여하시는 것이며,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