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쌀․포도 웨이트로즈에 입점 판촉행사 추진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27 11:55:56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이정백 상주시장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아랍에미리트에서 진행되는 상주농산물 홍보판촉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판촉행사는 10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중동지역의 물류중심지이자 중동국가 및 아프리카로의 재수출 본거지인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와 두바이에서 진행된다.

특히, 우수한 상주쌀과 포도는 세계 최고‧최대를 자랑하는 쇼핑몰인 두바이몰 내 영국계 프리미엄 유통업체인 웨이트로즈에 입점되어 꾸준한 시식행사를 통해 판촉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피니스, 까르푸, 초이땀 등 60여개 매장에 입점되어 세계 각국의 쌀들과 경쟁하면서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중동지역에서 한류붐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아부다비에서 그랜드마트 3호점 개점과 연계한 상주쌀, 캠벨 및 샤인머스컷 포도, 상주곶감의 홍보판촉 행사를 대사관의 강철구 농무관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방문에서 이정백 상주시장 일행은 KOTRA 두바이 무역관을 방문하여 권용석 무역관장과의 논의를 통해 중동지역 수출에 필요한 경제적‧문화적 정보를 교환하였으며 aT에서 주최하는 K-Food Fair에 참석하여 주 아랍에미리트 대사관의 강철구 농무관, aT 해외사업처장 신정환 일행을 면담하여 상주농산물의 중동 및 아프리카 수출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번 중동의 거점시장인 아랍에미리트 시장개척은 한국의 플래닛 배정익 대표와 두바이 현지유통업체인 알샴스 장영민 대표의 합작품으로 대한민국 젊은 리더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신시장 개척시 직면하게 되는 다양한 비관세 장벽을 상주시, 생산자, 수출업체가 공동으로 슬기롭게 극복해야 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