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은행마을에서 황금빛 가을 맞이하자!
장원재 | 기사입력 2017-10-27 08:51:57
【보령타임뉴스 = 장원재】보령시는 청라은행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내달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청라은행마을(舊 장현초등학교) 일원에서 제6회 청라은행마을축제를 개최한다.

청라 은행마을은 수령 100년이 넘는 토종 은행나무 30여 그루를 포함해 모두 1000여 그루 식재된 우리나라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로, 가을이면 마을 전체가 노란 은행나무 단풍으로 황금빛 물결을 이뤄 매년 최고의 가을여행지로 각광 받아오고 있다.

올해 축제는 11월 4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지신밟기와 풍년감사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합창 및 연극, 실버 에어로빅 공연을 열고 둘째날인 5일에는 오전 10시 3대 가족 윷놀이, 오전 11시 부채춤 및 각설이 공연, 오후 2시 주민노래자랑이 열린다.

연계행사로 인근 정촌유기농원에서는 은행마을 토속품 전시, 토정카페(역학사주), 전통놀이 및 은행나무 목공체험, 은행마을 트랙터 마차 등 다양한 가족체험행사도 열린다.

또 은행마을의 매력 포인트는 신경섭 가옥으로, 고택 주변에는 수령 500여년과 100여년 된 은행나무가 있어 조선후기의 가옥과 어우러진 풍경은 영화 속 한 장면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김만수 면장은 “은행마을이 축제를 앞두고 서서히 황금빛으로 물들어 가고 있고, 축제가 열리는 내달 4~5일 경에는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며, “인근 오서산의 억새와 성주산의 울글불긋 단풍과 함께 가을의 추억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은 청라은행마을 축제 장면

은행마을 전경
신경섭 고택 은행나무
청라은행축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