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주최‘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대회’장수상 수상
김정욱 | 기사입력 2017-10-26 10:11:21
【영동타임뉴스 = 김정욱】국민건강보험공단 옥천지사(지사장 최중강)에서 운영하는 건강백세운동교실‘일곱빛깔 무지개팀(지도강사 정효순, 노인회장 박팔희)’이 10월 24일 공단에서 주최한‘2017건강백세운동교실 발표대회’에 영동‧옥천‧보은군 대표로 출전하여 우수한 실력으로 상금과 트로피 등‘장수상’을수상하였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운영하는‘건강백세운동교실’은 노인에게 적합한생활체조, 요가, 기체조 등을 통하여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강증진을도모할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궁촌1리에서는 지난 3월부터 저녁시간을 이용한‘건강백세운동교실’을 운영하여, 회원 24명(남4명,여20명)이 열심히 실버체조를 배우고 익힌 결과 마침내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대회장인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는 대전‧세종‧충청지역의 우수교실 18개 팀(팀당 약23명)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마음껏 발휘하였으며, 권선택 대전광역시장과 이철연 대한노인회 대전광역시연합회장의 격려와 7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발표대회에 참가한 궁촌1리 어르신들은‘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지금부터 딱이야!! 라는 대회 슬로건과 같이 즐거운 운동관리를 통하여 행복한 백세시대를 열겠다는 다짐과, 앞으로 더욱더 실력을 연마하여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을 올려보겠다는 포부를 이구동성으로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