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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고객과 공무원의 소통부재 및 대화스킬 부족으로 인한 갈등 및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공무원의 소양과 역량강화교육을 통하여 친절서비스 만족도 및 청도군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이루어졌다.
또한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읍․면사무소 직원들의 업무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10. 23 ~ 26일까지 4일간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빈 에듀컬쳐 대표 장빈 강사를 초청하여 ‘공직자의 의식변화와고객감동 친절서비스’라는 주제로 민원인 만족도 향상, 고객맞이 준비자세와 밝은 표정, 직원 용모복장, 고객응대와 컴플레인 응대법, 표현력향상 감성화법, 전화응대 및 커뮤니케이션 등의 내용으로 직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친절은 돈 들이지 않고 주민들에게 베풀 수 있는최고의 복지이며 서비스라는 생각으로 민원인을 맞이하는 순간부터 상대방을 존중하는 말 한마디와 상대방을 배려하는 행동 하나하나가 주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군민의 손과 발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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