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도 지명위원회에 ‘제2남해대교’ 명칭사용 건의
이정표 | 기사입력 2017-10-26 09:32:35
【남해타임뉴스 = 이정표】남해군이 지난 26일 제2남해대교 명칭 결정을 건의하는 건의서한문을 도 지명위원회에 전달했다.

군에 따르면 ‘최근 하동 노량과 남해 감암마을을 연결하는 새 다리 명칭 결정과정에서 발생한 이견으로 다리명칭 결정이 지연되고 있어 건의 서한문을 통해 다리명칭을 ‘제2남해대교’로 결정해 줄 것을 건의했다‘고 밝혔다.

남해군수 명의로 된 건의 서한문에는 ‘제2남해대교’로의 명칭결정 당위성과 필요성을 담았다.

서한문에는 ‘남해군민들이 그토록 염원해 왔던 제2남해대교가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대교 명칭이 인근 지역과의 이견차로 확정되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맞이하게 됐다’고 밝히면서 섬의 명칭을 따르며, 기존다리를 대체 보완할 때 ‘제2’, ‘신’이라는 명칭을 붙이는 관례 때문에 건설기간 중 공사명과 교량명을 ‘제2남해대교’로 공식 사용해 왔다고도 설명했다.

또한 국민들이 대부분 알고있는 남해대교 명칭의 대표성, 기존대교 대체 목적으로 기존대교 옆에 건설, 신공법 적용의 유사성, 남해안 중심부로서 남해안권의 대표성 때문에 교량명에 ‘남해’를 넣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하동 노량과 남해 감암을 잇는다는 점, 노량해전의 격전지이자 이충무공의 순국지점이 상당히 떨어진 관음포인 점 등으로 ‘노량’은 많은 논란을 야기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남해대교는 남해군민들의 ‘희망의 상징’이자 ‘마음의 고향’이며, 군민들의 생명줄과도 같은 존재로 새 다리 명칭을 ‘제2남해대교’로 결정해 줄 것을 간곡히 건의했다.

이와 함께 남해군의회도 제22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통해 ‘제2남해대교 교량명칭확정 건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제2남해대교 명칭은 오는 30일 경남도에서 열리는 도 지명위원회에서 심의조정단계를 거쳐 국토지리정보원 소속 국가지명위원회에서 최종 심의후 고시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