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남부보훈지청 충북지방병무청, MOU체결
이현석 | 기사입력 2017-10-25 16:30:10

[청주타임뉴스=이현석]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정병천)은 25일(수) 충북지방병무청 대회의실에서 충북지방병무청(병무청장 김시록)과 참전 및 제대군인 등록절차 개선과 병역명문가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충북남부보훈지청은 병역명무가 선양사업을 홍보․지원하고, 충북지방병무청은 참전유공자등록 및 제대군인 지원신청안내를 하는 등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가공헌자와 성실병역이행자에 대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전에는 참전유공자(제대군인) 등록을 위해서는 병적증명서를 충북지방병무청에서 발급받아 충북남부보훈지청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 했다, 

본 협약을 통해 충북지방병무청을 방문하여 참전유공자(제대군인) 등록신청서와 병적증명서를 한 번에 제출하는 것이 가능해져 따로 충북남부보훈지청을 방문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개선된다.

이밖에도 양 기관의 청렴시책 공유 및 나라사랑 교육 지원 등 업무협력을 통해 공동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충북남부보훈지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국가를 위해 공헌하신 참전 및 제대군인 분들께서 보다 쉽고 편하게 등록할 수 있는 절차가 마련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러한 사례를 발굴하여 보훈가족 중심의 따뜻한 보훈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