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남구청장, 14개동 주민과 만나 소통
김성호 | 기사입력 2017-10-25 11:52:06
【울산타임뉴스 = 김성호】남구가 울산에서 유일하게 내년도 예산 편성을 앞두고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지난 12일 신정1동을 시작으로 24일 대현동까지 남구의 14개동을 일일이 찾아 주민 1천 여 명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은 올해로 네 번째로 진행됐으며, 주민과올해는 특히‘소통’을 위해 구청장과 주민이 만나는 자리인 만큼 ‘주민에게 길을 묻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구청장과 관계 공무원들이 각 동을 방문해 구의 역점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달하고 주민이 생활 속의 불편사항과 애로사항을 구청장에게 건의하고 구청장이 이에 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총 96건의 주민 안건이 나와 이 가운데 문수로457번길 이면도로 재포장 공사, 월평로 상습 침수구간 해소 요청, 보도블럭 교체(굿모닝병원 앞 ~ 국민은행), 여천천변 둑 높이 조정 요청 등 84%가 구정에 반영됐거나 검토 중이다.

올해도 중앙로306번길 앞 일대 이면도로 재포장, 야음상가시장 진입로 도로보수, 비단공원 파고라 추가 설치 등 리모델링 요청, 수암경로당 증․개축등을 비롯한 주민 건의 사항 총 107건 접수됐고 구에서는 적극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에 참석한 한 주민은 “구청장님에게 직접 마이크를 들고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니 속이 시원하다.”며 “주민들도 어려운 문제라는 걸 알고는 있지만 그래도 답답한 마음에 하소연이라도 하고 싶은 건데 구청장님이 잘 들어주시고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찾아본다고 하니 참 고맙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자유롭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주민과 소통하는 이 시간을 통해 주민들과 한층 더 가까워지고 있다. 직접 주민들과 시선을 마주치며 건의사항도 듣고 칭찬도 해주시니 마음이 든든하다.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길을 묻고 함께 걸어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2018 예산편성 주민과의 대화(신정1동)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