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에서 만난 곡성, 열 번째 토닥토닥 걷기 행사
최두헌 | 기사입력 2017-10-24 14:18:14
【곡성타임뉴스 = 최두헌】무더위에 베개를 땀으로 적시며 잠을 설친 기억이 생생한데, 어느새 잠자리 이불이 두터워졌다. 하늘은 저만치 멀어져 가고, 산과 들에는 울긋불긋 곱게 수놓은 단풍이 절정이다. 아침마다 피어오르는 안개는 익숙한 사물에 새로운 감각을 더해 준다. 바야흐로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이 성큼성큼 깊어가고 있다.

가을을 맞아 곡성군(군수 유근기)의 열 번째 토닥토닥 걷기행사가 이달 28일(토) 9시에 개최된다. 삼기면 노동마을에서 율곡마을까지 임도를 걷는 가을여행길로 진행되는 이번 여행길의 주제는‘굽이굽이 임도를 여행하다’이다.

노동1구 마을은 곡성군에서 제일 높은 통명산(764m) 자락에 위치해 있다. 토닥토닥 걷다보면 어느덧 확 트인 시야가 걸음을 멈추게 한다. 삼기면의 넓은 들에서 시작해서 저 멀리 옥과면 소재지가 한눈에 들어와, 보는 이의 마음을 시원하게 한다.

요즘에는 포장이 안 된 임도를 찾기 어렵지만 삼기면 통명산 임도길은 아직도 비포장 길이다. 흙길 위로 떨어져 내린 나뭇잎이 바스락거리며 귀를 간질이니 폭삭폭삭 발걸음도 가볍다. 길 주변에 어우러진 아름드리 소나무와 활엽수 그리고 야생화들 사이로 잽싸게 기웃거리는 다람쥐며 청솔모를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4km가량을 굽이굽이 돌아내려오면 군데군데 담쟁이가 둥지를 틀고 있는 예쁜 돌담이 금반2구 마을 안길에 다다랐음을 알려준다. 동네 주민과 인사도 나누고 수확 중인 황금들판을 바라보면 어느새 마음이 풍요로워진다.

2시간 남짓 짧은 여행의 종착지인 노동1구 마을에 도착해서 이슬처럼 맺힌 땀을 닦고, 가져온 도시락도 함께 나누면서 이웃과도 서로 소통하는 꿀맛 같은 시간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어느덧 열 번째를 맞고 있는 토닥토닥 걷기는 곡성 구석구석 숨어있는 길을 찾아 여행하고 함께 소통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으며, 건강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일석삼조의 효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곡성군은 앞으로도 구석구석 토닥토닥 걷기 좋은 길을 찾아 안내하고 관리해가는 한편 군민과 관광객들이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편안하고 아늑한 길로 조성해 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