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 성황리 폐막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24 11:40:46
【이천타임뉴스 = 조형태】이천시(시장 조병돈)는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17년도 경기도 청소년활동 공모사업에 선정된 ‘동요로 하나 되는 우리 가족’ 프로그램을 지난 10월 14일과 15일, 22일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

총 15가족 57명이 참가한 이 행사는 가족이 함께 모여 노랫말을 쓰고 곡을 붙여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동요를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동요 작사와 작곡의 기초를 배우고, 완성된 곡을 발표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처음에 작사와 작곡에 어려움을 겪던 가족들은 강사들의 도움으로 곡이 완성되어 가는 과정에서 뿌듯함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시인, 동요 작곡가, 가창 지도자 등의 지도와 참가 가족들의 열의로 보고 싶은 할머니를 그리는 곡을 비롯해 행복한 우리 가족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한 곡, 지구의 고마움을 노래한 곡 등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곡들이 탄생하였으며, 예쁜 율동과 함께 발표되었다. 두 딸과 남편이 함께 참가한 김 모 씨는 “우리 가족의 단 한 곡! 우리만의 동요가 만들어져 너무 감동적입니다. 우리 가족이 한마음 한뜻으로 곡을 완성했다는 게 최고의 선물입니다”며 소감을 밝혔다. 전국 최초로 운영된 우리 가족 동요 만들기는 가족들의 화합과 소통을 이끌어냈다. 가족들의 목소리로 직접 녹음한 음반과 악보집은 오는 12월 결실을 맺게 된다.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 성황리 폐막(대동마당)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 성황리 폐막(무지개가래떡)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 성황리 폐막(소원지 태우기)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 성황리 폐막(쌀밥명인)
제19회 이천쌀문화축제 성황리 폐막(외국인 곤장체험)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