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교육발전위원회, 횡성중학교 찾아가는 진로・진학 캠프 개최
최동순 | 기사입력 2017-10-24 10:45:09
【횡성타임뉴스 = 최동순】횡성군교육발전위원회(위원장:우광수)는 오는 25일 횡성중학교 1학년 학생 86명을 대상으로 자기 인식을 통한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진로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진로캠프는 “쇼미 더 잡”이라는 주제로 포스트잇과 보드작업 활동을 통해 학생 구성원들이 알고 있는 직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에 대한 성향을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아이클레이로 만들어 직접 설계함으로써 직업인으로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그동안 학생들에게 학업과 관계 스트레스로 인해 내면에 고립되었던 감정들을 탐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놀이과정(동작, 미술, 게임, 수다)을 통해 집단의 긍정적인 상호관계 속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관내 희망하는 중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며 지난 8월 대동여자중학교, 청일중학교에 이어 3번째로 운영하는 것이다.

지난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하고 미래에 대한 고민과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며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우광수 위원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진로․진학 캠프’가 더 많은 학생들의 진로・진학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