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장연면, 경로잔치 및 주민 한마음 축제 열려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23 13:49:57
【괴산타임뉴스 = 한정순】충북 괴산군 장연면은 23일 장연면 다목적광장에서 경로잔치 및 주민 한마음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장연면경로잔치추진위원회(위원장 홍선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노인과 주민, 초청인사 등 7백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군자농협장연농악대 풍물놀이, ‘이제 만나러 갑니다’ TV 출연진 공연, 아코디언 재능기부 공연을 시작으로 흥겨운 분위기 속에 주민이 하나되는 자리로 꾸며졌다.

또한, 장연면 발전을 위해 헌신한 우명호(70)씨와 경로효친사상을 실천하고 노인복지증진에 헌신한 이상호(76)씨, 광진경로당(회장 김기영)이 노인복지기여 유공으로 각각 괴산군수 표창을 받았다.

이어, 거동이 불편한 시모를 성심성의껏 모시며 4대가 화목하게 살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는 함순남(62)씨는 장연면경로잔치추진위원장 화목가족상 표창을 받았다.

괴산성모병원(부원장 김원태)은 정근화(51)·박종인(48)·조영경(37)씨 등 다문화·다둥이 가족에게 행복지원금을 전달했으며, 장연면 노인분회(분회장 황병수)에서는 지역의 궂은일에 앞장서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장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창복, 임정숙)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2부 화합행사에서는 장연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통해 배운 회원들의 색소폰공연과 마을별 노래자랑, 국악공연,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돼 참가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홍선만 위원장은 "지난 여름 가뭄과 수해로 힘든 시간을 보낸 지역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면민간 화합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웃어른 공경의 자리를 자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