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쾌적한 노후 여가 공간 조성 ‘착착’
이정표 | 기사입력 2017-10-23 10:20:34
【남해타임뉴스 = 이정표】남해군이 어르신들의 주 여가공간인 마을경로당을 보다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복합 경로문화센터화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복합 경로문화센터화 사업은 남해군이 고령화된 지역 여건을 반영해 경로당을 여가활동, 건강증진 등 어르신들의 종합 복지서비스 공간으로 조성하는 복지분야 핵심사업이다.

군은 최근 내년도 경로당 개보수 등 시설 현대화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올해 24개소에 이어 내년에도 경로당 20여 개소를 대상으로 적정한 예산을 투입해 도배와 장판 교체, 보일러 수리, 외부 도색 등 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영일 군수가 직접 예산 편성과 사업 추진에 앞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관내 경로당을 둘러보며 각 시설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 시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박 군수는 “이번 경로당 시설 현대화는 물론 지역기관과 민간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우리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늘 가고 싶은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사업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확인된 개보수 대상 경로당에 대해 내년도 예산 편성 시 필요한 사업비 확보에 적극 노력할 방침이다.

또 시설 현대화뿐만 아니라 경로당 내 수지침, 웃음건강체조, 노래, 민요, 미술교실, 영화상영 등 어르신들의 취미와 여가,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령화된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영일 남해군수가 지난 20일 관내 경로당을 둘러보며 각 시설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 시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남해군, 쾌적한 노후 여가 공간 조성 ‘착착’ (상주면 금양마을 경로당)
남해군, 쾌적한 노후 여가 공간 조성 ‘착착’ (남해읍 마산마을 경로당)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