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전북지부 여미현 지회장, 제12회 대한민국경로효친대상 수상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0-20 17:59:14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이하 IWPG) 전북지부 여미현 지회장이 지난 18일 전북 전주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경로효친 대상' 시상식에서 세계평화공로대상을 수상했다.

NGO한국노년유권자연맹과 (사)한국노년자원봉사회·전국민서로돕기운동본부 등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한 경로효친대상은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권익보호 등에 헌신한 이들에게 주는 상이다.

여 지회장은 “효가 살아야 나라가 살며, 평화는 가정으로부터 시작된다. 가정이 화목하면 우리사회 또한 평화로운 세상으로 앞당겨질 것이다"라며 “어머니의 마음으로 어른을 공경하며 사랑하는 자녀를 전쟁으로부터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IWPG는 사랑하는 자녀들을 전쟁으로부터 보호하고, 후대에 평화의 세계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창설된 비영리 평화 단체로 전 세계에 지부를 두고 인종, 종교, 이념을 초월해 ‘어머니의 마음’으로 전쟁종식과 세계평화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전 세계 회원들과 함께 평화 캠페인,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 촉구대회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으며 UN 여성 단체들과 연합해 선언문의 법제화를 위해 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