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농업기술대학(마늘 양파학과) 수료식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20 16:07:15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역농업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최고 수준의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기 위하여 운영한 제10기 대가야농업기술대학(마늘 양파학과) 수료식을 10월 20일(금) 오전 11시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수료식에는 65명의 학생이 수료하였으며, 학사 운영에 솔선수범한 최병현 학생회장 등 학생회 임원 4명이 공로상을 수상하였으며, 대학과정 전 일정을 빠짐없이 참석한 7명에게는 우수상이 수여되었다.

마늘 양파학과는 우리군 면적이 686ha로 전년대비 40%정도 면적이 늘어나 농업인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가운데 진행한 과정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23회, 104시간으로 구성하여 이론 수업은 물론 3회에 걸친 현장학습 등으로 마늘 양파의 기초에서부터 가공에 이르기까지 전과정을 공부하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회장인 최병현(쌍림면 하거리)은 “그동안 배운 지식들이 선진영농의 밑거름이 됨과 동시에 이웃농가에도 새로운 기술을 전파시켜 전국 농가소득 1위 고령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 학장인 곽용환 고령군수는 “장기간 힘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그동안 배운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해 나가는 전문 농업경영인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