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전문건설업체 대상 등록기준 맞춤형 교육 실시
장원재 | 기사입력 2017-10-20 14:34:10
【보령타임뉴스 = 장원재】보령시는 20일 오후 보령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전문건설업체 대표자 및 회계담당자 1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 2월부터 건설업 주기적 신고가 폐지되고, 실태조사가 정례화 됨에 따라 건설업 등록기준 심사 강화에 따른 전문건설업체의 피해 최소화와 경쟁력 강화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교육은 공인회계사이자, 대한건설협회에 건설업 실질자본 관련 자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권용찬 강사를 초청해 결산, 실적신고 등 건설회계, 실질자본, 건설업체 기업진단지침 핵심 조문 등을 안내했다.

특히, 부실·불법업체를 정리하고, 건전한 건설시장을 조성하자는 사회적 요구에 따라 종사자들의 실질자본금 심사의 이해도를 높여 업체의 재정건전성도 높여나가는데 주안점을 뒀다.

김동일 시장은 “장기 불황과 SOC 예산의 대폭 축소, 급격한 최저임금 상승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이 지역 발전을 위해 늘 애써주시는 건설업 종사자 여러분께 고맙다”며, “이번 교육이 전문 건설업의 발전 방안 모색은 물론 우리 시 건설업의 밝은 미래를 함께 고민하며 역량을 결집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전문건설업 등록기준 맞춤형 교육 장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