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서, 제2회 학교폭력 예방 도전 퀴즈 골든벨 개최
이정표 | 기사입력 2017-10-20 07:55:50
【서천타임뉴스 = 이정표】서천경찰서(서장 조기연)는, 18일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미희)와 공동 주관으로장항중학교 향비관에서 전교생 281명이 동참한 가운데 “제2회 학교폭력 예방 도전 퀴즈 골든 벨 “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 도전 퀴즈 골든 벨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및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 스스로 예방하고 실천하는 의식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다.

또한,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성폭력에서 사이버폭력까지 실제 학교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각종 학교폭력 사례들을 ○,×퀴즈와 주관식 문제로 풀어 보면서 주입식 예방강의에서 탈피 함께 참여하고 상호교감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3명의우승자를 선정하였다.

1위를 한 김유노(2학년)학생은 경찰서장 상장과 문화상품권을2,3위 엄예진(2학년), 김서원(3학년)학생은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하였다.

김유노 학생은 “1위를 해서 너무 기쁘고,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여 퀴즈를 풀면서 몰랐던 학교폭력에 대해 알게 되었고, 축제처럼 행복한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기연 서천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프로그램을 전개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