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농업기술센터농업정보 습득을 위한 현장학습 추진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19 16:10:42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주성돈)는 지난 17일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적응반 교육생 50여명은 영덕군농업기술센터와 해방풍재배단지를 찾아 새로운 작목과 다양한  했다.

이번 현장학습은 새로운 작목에 대해 관심이 높은 신규농업인들에게 해방풍, 래드키위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재배상 어려움 점과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영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신규농업인 교육은 정보화반, 준비반, 정착반으로 진행된다. 정착반은 8월 8일 개강해 11월초까지 8회에 걸쳐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약초, 곤충산업, 사과, 축산 등 다양한 작목과 분야에 대한 이론교육과 타 지역 선진지 연찬을 통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본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백산 귀농드림타운과 연계하여 이론과 현장교육이 조화를 이루는 교육 추진으로 신규농업인들이 보다 쉽고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다양한 농업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늘여 귀농1번지로서 영주시 이미지 제고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