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최신 장애인버스를 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9 12:56:5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는(시장 박보생) 18일(수) 최신식 장애인버스를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하여 관내 장애인단체장 및 시설장, 자원봉사자, 장애인복지관 이용인 등 200여명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차량열쇠 전달, 제막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박보생 김천시장이 휠체어 리프트를 통한 차량탑승으로 마무리 되었다.

김천시에서 마련해준 장애인버스는 39인승으로 휠체어리프트가 장착 되어 있으며 차량안전건트롤시스템 등 최신식 사양으로 구성되었다.

그동안 이용했던 장애인복지관의 버스가 노후됨에 따라 이용인의 불편과 안전이 우려되었으나 이날 전달된 버스로 행사에 참석한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은 만족을 감추지 못했다.

행사에 참여한 장애인복지관 한 이용자는 “교체된 버스가 실내가 넓어져 휠체어석이 더 넓어지고 안전해졌다"며“장애인을 위한 편의가 잘 갖추어져서 좋다고"소감을 밝혔다.

김천시장(박보생)은 인사말을 통해 “ 셔틀버스를 타고 장애인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김천시의 장애인에게 도움을 많이 주는 중요한 교통수단이다. 버스교체를 통해 더욱안전하고 편안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과 노약자들이 행복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해 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현재 김천시장애인복지관은 김천시의 지원을 통해 한국지체장애인협회에서 위탁운영 하고 있으며 의료재활사업, 교육재활사업, 직업재활사업, 스포츠여가활동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