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지역사회안전위원회 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9 12:47:4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0. 18(수) 14:30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지역 기관·단체장 등 18명으로 구성된「구미시 지역사회 안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구미경찰서 경무과장의 치안현안 보고에 이어 범죄예방을 위한 방범용 CCTV설치, 안심마을 확대 등 시민생활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제시와 토론을 했다.

구미시는 방범용 CCTV를 2014년부터 집중 설치하여 2017년까지 사업비 120억원을 투입하여 주택가 방범용 1,828대, 차량번호 인식 147대, 경로당 방범용 155대를 설치 완료하였으며, 2017년까지 총 2,130대를 설치하여, 범죄 예방과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심특별시 구미를 만들고 있다.

더불어 여성친화도시에 걸맞게 관내 공중화장실에 안심비상벨을 설치하여 여성범죄 예방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46개소 192개를 설치하였으며, 내년에 10개소에 추가 설치하여 안전도시 공간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사고로 인한 손상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이고 능동적으로 노력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들을 내실있게 추진한 결과, 지난 7월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ISCCC)로부터 공인을 승인받아, 9월 21일 국제안전도시 선포식을 가짐으로써 명실공히 시민 전체가 행복을 꿈꿀 수 있는 안전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였다.

위원장인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검토 반영하여 시민이 행복한 안전한 구미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구미시 지역사회 안전위원회」는 시민의 생활안전을 도모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의 안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구성된 위원회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