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5회 부모강연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9 12:46:18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10월 17일 오전 10시 구미시 민방위교육장에서 500여명의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강연회를 개최했다.

5회째를 맞이하는 부모강연회는 구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1388청소년지원단이 공동으로 주관해오고 있으며, 바람직한 자녀양육과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사랑하지 않으면 아프지 않다"라는 주제로 부모가 알아야 할 자녀와의 의사소통에 관한 강연회이다.

올해는 HD행복연구소 최성애 소장을 초빙하여 감정코칭을 통한 부모자녀 의사소통 방법이라는 내용으로 자녀양육을 고민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아이의 감정을 잘 읽고 공감하여 바람직한 방향으로 이끌어 줄 수 있는 감정코칭을 활용한 대화법 등에 대한 강연회를 실시했다.

본 강연에 앞서 동영상을 통해 위기청소년을 상담·지원하는 1388청소년지원단의 활동과 구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상담, 학교폭력예방, 인터넷 중독예방, 학교밖청소년 학업지원, 자립지원, 자기계발 등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며 부모의 역할과 기대, 자녀와의 관계 형성에 대한 부모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기도 했다.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사춘기를 겪고 있는 아이와 자꾸 어긋나는 게 마음이 아팠다. 실제 내 마음과 달리 표현되는 말과 행동들에 아이와 내가 모두 상처 받고 있었던 것 같다. 이번 강연을 통해 아이에게 좀 더 따뜻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될 것 같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휴진 구미시 복지환경국장은 이번 부모강연회를 통해 올바른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또한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해 노력하는 구미시는 한명이라도 위기에 노출되는 청소년이 없도록 학교 밖 청소년, 위기청소년 등을 위해 더욱 튼튼한 사회안전망 구축하여 아동·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지원에 더욱 힘쓸 것을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