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문화관광이벤트과, 오산시 지역사회와 협업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19 11:21:21
【오산타임뉴스=조형태】 오산대학교 문화관광이벤트과(학과장 이완복)는 오는 10월 20일(금) 오후 4시에 남촌동 빛의 거리에서 그동안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이벤트 기획 및 연출에 대한 현장실무능력’을 활용하여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인‘제3회 오산빛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촌동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오산대 문화관광이벤트과가 주관한다.
‘오산빛축제’는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축제로서 오산시 남촌동 빛의 거리의 부정적 이미지를 해소하고, 문화의 거리로 자리매김함은 물론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하여 개최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오산대학교 문화관광이벤트과 2학년 학생들이‘이벤트프로젝트’ 실습과목을 통해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5~6명이 한 팀을 이뤄, 총 14개의 팀을 구성하여 기획공모전을 실시하여 대상을 받은 팀의 축제기획안을 바탕으로 축제를 진행하게 되었다.

그동안‘제3회 오산빛축제’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산시 남촌동 빛의 거리의 현안문제를 파악하고, 축제를 통해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고자 아이디어회의를 실시하여 기본기획안을 수립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수차례 현장답사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작성하여 축제를 기획했다.

이번 제3회 오산빛축제는‘별똥별에 소망을 담다’라는 주제로 오산시민의 끼와 열정으로 펼쳐지는 ‘오산빛탤런트’를 비롯하여 오산팝스오케스트라 및 느티나무 통기타밴드, 마술퍼포먼스, 오산대학교 댄스동아리 오메 초청공연이 메인무대에서 펼쳐진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