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사회적경제 시민 아카데미 개강
21일부터, 사회적경제의 개념·사례에서 창업까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19 09:53:1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1일부터 사회적경제기업가 및 시민활동가를 양성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시민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세종시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과 복지연구소가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설명회를 시작으로, ▲공통과정 ▲창업과정 ▲탐방과정 ▲사회적경제 활성화 토론회 등 5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경제에 관한 배경지식이 없는 시민부터,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거나 운영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각 단계별로 구성했다.

입문자를 위한 ‘마을로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설명회’는 21일과 24 일 각각 조치원읍주민센터와 도담동주민센터에서 열리며, 공통과정ㆍ창업과정은 11월, 탐방과정ㆍ토론회는 12월에 개최될 예정이다.

조수창 균형발전국장은“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시민 활동가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