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제4회 곡성통일전국종합예술대전 개최
최두헌 | 기사입력 2017-10-18 11:41:21
【곡성타임뉴스 = 최두헌】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10월 21일(토)부터 22일(일)까지 이틀간 곡성레저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제4회 곡성통일전국종합예술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단위 경연대회 행사로 (사)대한전통문화예술협회(대표 최한용)가 주최․주관하고 곡성군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곡성군협의회(대표 김판준)가 후원한다.

10월 21일 첫째날 학생부 판소리 경연을 시작으로 국악, 현대창작퓨전, 북한예술 등 3개 부문에서 열띤 경연이 펼쳐진다.

판소리, 전통무용, 고법 등 7개 종목에서 명인부, 일반부, 신인부, 학생부로 나누어 승부를 겨룬다. 민주와 평화통일을 주제로 하는 창작 작품은 가산점이 있다.

시상은 22일(일)에 개최된다. 명인부와 일반부 국악부문 종합대상에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상(대통령)이 주어지고, 학생부는 교육부 장관상이 시상되는 등 국회의장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 37개 상장이 주어진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곡성은 판소리의 대가 장판개 선생과 김명환 고수 등 많은 예술인들의 고향이자 활동 지역이었다.’면서, ”전국단위의 국악예술 경연대회를 통해 국악의 대중화와 발전 기틀을 마련하고 실력을 가진 신예 예술인들의 등용문 무대로 키워 가겠다.“고 밝혔다.

전국통일예술대전 지난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