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시민행복추진단,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8 11:11:50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시민행복추진단은 10. 17(화) 박정희대통령 민족중흥관·구미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 2개소를 방문하여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를 실시했다.

이날 방문한 박정희대통령 민족중흥관에서는 지난 9월초 구축한 ‘하이퍼돔영상관 배리어프리 모바일 시스템’을 직접 체험했다. 배리어프리 모바일시스템은 시·청각 장애인과 21개국 언어 동시지원으로 외국인들에게도 최첨단 360도 하이퍼돔 영상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낙동강 7경 6락 리버사이드 프로젝트’의 대표적 명소인 ‘낙동강 수상레포츠 체험센터’를 방문하여 카약·패들보드·래프팅보트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를 체험하고 시설 및 개선사항을 점검했다.

김경애 1팀장은 “평소 쉽게 접하지 않았던 구미시 명소를 방문하여 직접 체험함으로써 구미시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작은 불편사항을 먼저 찾아 개선하여 행복한 구미시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생활 및 주요시책 현장투어」는 주요시책 현장과 시설을 방문하여 시민이 이용하는데 불편을 느끼기 전에 문제점을 사전발굴하고 해결하는 시민소통 참여제도로, 지난 8월 첫 활동을 개시하여 현재까지 총 6개소를 방문, 60여건의 건의사항을 발굴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