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한양학원 주관『제3회 백남상』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8 10:53:17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지난 10. 16(월) 한양대학교 백남음악관에서 개최된 『제3회 백남상』시상식에서 상주시 청리일반산업단지에 소재하고 있는 ㈜나노 신동우 대표이사가 ‘나노입자 기반 탈(脫)질 촉매필터 개발’의 공적을 인정받아 영예로운 ‘공학상’을 수상했다.

『백남상』은 한양대 설립자인 김연준 박사(1914~2008)의 정신을 계승 발전하기 위해 제정한 상으로서 총 상금이 2억원으로써, 백남기념사업회 및 학교법인 한양학원(이사장 김종량)이 주관하고 공학상, 인권봉사상, 음악상의 3개 부분으로 시상하고 있다.

㈜나노는 미세먼지의 주범, 질소산화물을 제거하는 탈질 필터 제조 전문 기업으로서 자체 R&D 능력을 기반으로 전제품 국가 인증을 획득한 코스닥 상장 기업이며, 국내 화력발전소 탈질 필터 시장점유율 1위, 국내․외 선박용 디젤엔진 탈질 필터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또한, 제품의 2/3는 수출하고, 1/3은 국내 산업 환경설비에 공급하고 있으며 한국, 중국, 스페인 등 전세계 3개의 공장을 가동하고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5곳의 영업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강소기업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제3회 백남상』을 수상한 신동우 대표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하면서 “고향발전을 위한 애향심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우량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