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영화관 기획전, 보물섬 남해서 만나요!
이정표 | 기사입력 2017-10-17 13:09:04
【남해타임뉴스 = 이정표】보는 것을 넘어 배우고 즐기는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이달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4일간 보물섬 남해에서 개최된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지역민들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2014년부터 매년 6월부터 12월까지 전국의 작은영화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영화 축제다.

다채로운 상영 프로그램과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 친구와 남해 보물섬시네마가 주관하는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 남해’는 9편의 영화를 보물섬 시네마 1개관에서 총 15회 상영한다.

먼저 우정, 모험, 환상 등 흥미진진한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나보는 ‘룰루랄라, 영화랑 놀자’ 섹션으로 이 어린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무럭무럭, 성장 영화’ 섹션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한층 더 성숙해지는 영화 속 주인공을 만나보는 시간으로 와 가 상영된다.

영화제 화제작 등 기획전 사업단이 추천하는 작품들을 만나보는 ‘프로그래머 추천작’ 섹션에서는 골든글로브 7개 부문과 아카데미 6개 부문을 석권한 <라라랜드>(판시네마 제공)를 비롯해 시력을 잃어가는 개그맨 이동우의 다큐멘터리 등 5편의 영화가 관객들과 만난다.

또 30일 오전 10시 상영 후에는 영화 감상을 종이 퍼즐에 그려보는 ‘나만의 퍼즐 꾸미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2017 작은영화관 기획전 남해’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단 교육 프로그램의 경우,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가 가능하다.

기타 상영작 관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해 보물섬시네마(☎055-864-7053, http://namhae.scinema.org)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