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보건소, 치매 보듬마을 주민 가을나들이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17 08:11:29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 봉화군 보건소(소장 이동국)는 지난 13일 치매 보듬마을‘유곡3리’주민 20여명을 모시고 국립 백두대간수목원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치매 보듬마을 주민들은‘국립백두대간수목원’을 방문하여 해설프로그램‘타Go걷Go’의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지역의 풍부한 산림자원 및 다양한 자연경관을 맛보며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었고, 풍선배구·치매예방체조 등 다양한 야외신체활동을 통해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야외 나들이에 참석한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몸도 마음 같지 않아 구경하러 다니기 쉽지 않은데, 이렇게 수목원 방문을 하여 우리지역의 훌륭한 산림자산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 즐거웠고, 야외 신체활동을 하니 어린 시절 소풍 온 기분이 든다.”라고 말했다.

이동국 소장은 “치매 보듬마을 주민들이 함께한 가을 나들이가 어르신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겨지면 좋겠다”며 “봉화군은 앞으로 ‘치매 국가책임제’에 발맞춰 치매환자도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