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신형 장애인셔틀버스 17일부터 운행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17 08:09:06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가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위해 신형 장애인셔틀버스를 구입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기존 셔틀버스는 구입한지 12년 된 30인승 버스로 고장이 잦아 이용에 불편이 많았다. 

이에 시는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이번에 45인승 대형버스를 구입했다.

새 차량은 휠체어리프트와 휠체어 고정장치, 전자닐링(프론트만 60㎜ 하강) 등 장애인 편의장비를 갖췄다.

새 차량은 17일 오전 9시 10분 첫 운행을 시작했다. 

버스는 시청을 출발해 연수주공4단지, 건국대충주병원, 이마트충주점, 충주의료원, 충주시장애인복지관을 거쳐 시청으로 돌아오며 1일 3회 운행한다.

조길형 시장은 “새 버스를 도입해 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장애인의 이동편의와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 8월 1일부터 각 센터별로 운영되고 있던 교특별교통수단(콜택시)의 콜예약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운영하는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