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 교통경찰 권역별 현장 워크숍 및 위력순찰 실시
이태우 | 기사입력 2017-10-17 00:55:25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북지방경찰청(청장 박화진)은, 10. 16(월)∼10. 18(수)간 도내 23개 경찰서 권역별 교통경찰관 현장 워크숍을 개최, ‘나들이 등 차량 이동이 많은 가을 행락철 교통법규 준수 분위기 조성을 위한 토론’을 개최하고 상주 서문사거리 등 3개소에서 교통안전 캠페인도 실시한다.

이번 교통경찰 워크숍은 경북경찰청 및 도내 23개 경찰서 교통경찰관 약 100여명과 경찰오토바이 40대, 순찰차 24대 등 64대를 동원한다.

이 기간동안 경찰오토바이와 순찰차를 이용하여 권역별 주요도로를 순찰하며 경광등 ‧ 사이렌 등으로 운전자 및 보행자에게 경각심을 주는 등 교통사고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호 등 중요행사에 대비한 교통경찰관들의 기동경호 역량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 ‧ 훈련도 함께 실시한다.

또한, 권역별 중심 시가지를 돌며 피켓과 플래카드 등을 이용한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과 지역 주민들에게 교통사고 예방 문구가 인쇄된 홍보물품 및 전단지를 배부하는 등 홍보활동도 병행한다.

그리고 자체 간담회를 통해 현장 교통경찰관들의 애로사항을청취하고 단속, 홍보 등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도내 교통사망사고 감소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진다.

김상렬 경북지방경찰청 경비교통과장은“운전자와 보행자 모두교통법규를 준수하는 것이 교통사고 예방의 지름길이며, 위력순찰 및 홍보 캠페인 등 선제적 사고예방 활동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교통사망사고 감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