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17년 제2차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운영
김영원 | 기사입력 2017-10-16 16:16:03
【경산타임뉴스 = 김영원】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0월 16일 ~ 12월 15일까지 2개월간을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기간으로 설정하여 본격적 체납세 징수활동을 시작했다.

10월 현재 경산시 지방세 체납액은 171억원으로이번 체납세 일제 정리기간 중 정리목표는 현년도 체납액 34억원 이상 과년도 체납액 9억원 이상 총 43억원 이상을 징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행정지원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지방세 체납액 정리 징수반을 구성하였으며 시와 읍면동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효율적으로 징수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체납세 정리기간 중에는 상습적인 고액․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압류 및 공매처분을 적극 실시하고 금융재산 압류, 직장인 급여압류, 신용정보등록, 관허사업제한, 고액체납자에 대한 명단공개 등 강력한 체납처분 및 행정규제를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자동차세 체납액 징수를 위하여 1회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납세안내문 부착으로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2회이상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번호판 영치를 실시할 계획이며 대포차량에 대하여는 강제인도 및 공매처분을 강력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생계형과 일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상담을 통해 체납자의 경제 형편에 따라 분납을 유도하는 납부편의를 제공하여 공감세정 행정으로 체납세 징수활동을 할 계획이다.

김미자 징수과장은 체납자에 대한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하여 상습․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치는 한편 적극적인 홍보활동 전개로 자진납부 풍토를 조성하여 경산시의 귀중한 재원 마련을 위한 체납세 징수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