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과메기문화관 기획전시 '과메기에 메료되다'
전찬익 | 기사입력 2017-10-16 16:44:02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하 문화관)에서는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45일간 『과메기에 매료되다』- 포항예술고등학교 단체전이 1층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과메기에 매료되다’라는 주제의 전시는 과메기가 생산 철을 맞아 포항을 대표할 예비 작가들의 산실인 포항예술고등학교 미술과 학생들 55명이 과메기를 30여점의 작품으로 표현, 과메기에 대한 젊은 생각들을 선보인다.권진수 학생의 “어머니의 광주리", 이지수, 정용수 학생의 “과메기 한쌈드실랑교?"를 비롯한 33개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기존 작가들과는 차별화된 참신한 재료와 창의적인 생각들로 과메기에 대한 다양한 매력을 작품으로 표현했다.지도를 맡은 화가이자 포항예술고등학교 이철진 선생님은 “포항예술고 학생들이 과메기 문화관의 기획 의도에 맞춰 포항의 특산물인 과메기에 한 청소년들의 기발하고 자유로운 생각을 개념미술로 접근, 평면 작품화하여 재해석한 순수한 작품"이라며 “보시고 많은 격려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관 기획전시실은 포항미술의 잠재적인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외부에 알림으로 지역미술의 발전을 도모하기위해 지역작가와 작품을 위주로 다양한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