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가족과 함께 새내기 공무원 임용식 가져
구문회 | 기사입력 2017-10-16 13:53:12
【거창타임뉴스 = 구문회】경남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2017년 가족과 함께하는 새내기 공무원 임용식을 지난 16일 11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신규공무원과 가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용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가족과 함께하는 임용식은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사회 첫 출발에 앞서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고 가족친화적인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날 거창군 군정 홍보동영상을 시작으로 임용장 수여와 신규공무원 선서, 부모님께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가족과 함께 기념촬영 등을 진행했다.

특히 ‘민원만족을 위한 응대기법’을 주제로 한 친절교육은 새내기 공무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차원준 주무관은 “공직사회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친절인지 막연했으나 전화친절응대, 행정서비스 행동지침(미소, 행정, 말하기와 듣기), 배려의 대화법을 통해 현장에서 잘 응용할 수 있는 교육으로 안성맞춤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양동인 군수는 사랑하는 자녀를 훌륭한 인재로 키워 거창군에 맡겨준 부모님과 가족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군민에 대한 무한한 봉사자로서 책임감 있는 공무원으로서 지역에 헌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새내기공무원은 수승대, 승강기 R&D센터 등 지역명소탐방을 통해 지역문화․산업이해 시간을 가졌다. 17일부터 1박 2일 동안 행정전반에 대한 직무․소양교육, 자원봉사홍보 배지만들기, 공무원노조거창군지부와 플로어간담회 등 빠른 공직사회 적응을 위해 신규공무원 인큐베이팅 교육을 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거창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임용식으로 새내기공무원의 공직사회 자부심을 높이고 가족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가족친화적인 임용식을 운영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