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지원 상황반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16 11:09:4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체험활동이 집중되는 16일부터 김환식 부교육감을 반장으로 하는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지원 상황반’ 운영에 들어갔다. 체험활동 지원 상황반은 20일까지 5일간 체험활동 현황 관리 및 분석을 통해 학교 현장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도내 중학교의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2029회 중 562회(29%)가 10월에 집중돼 있고, 이 중 294회(15%)가 10월 3주차에 실시된다. 자유학기제 시행으로 시험을 보지 않는 학생들이 학교의 중간고사 기간에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된 것이 집중기간이 형성된 이유로 분석하고 있다.

상황반은 부교육감이 반장, 교육정책국장이 부반장을 맡고 담당부서인 학교정책과의 과장 및 팀장, 담당 장학사들이 상황반원으로 참여하게 된다. 14개 시‧군교육지원청 역시 지역별 현황을 고려해 상황반을 운영함으로써 유기적인 학교현장 지원 및 안전사고 신속대응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충남도교육청은 상황반 운영을 통해 ▲교육부-도교육청-교육지원청-자유학기제‧진로체험지원센터-학교 간 긴밀한 협력 체계 유지 ▲학교별 자유학기제 운영 컨설팅 및 현장 방문 지원 ▲자유학기 체험활동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 체계 구축 ▲학교별 자유학기 활동 특이사항 파악 및 조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환식 충남도 부교육감은 “상황반은 체험활동 운영에 대한 학교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사안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연중 안전하고 내실 있는 자유학기제 체험활동 운영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