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고군산연결도로 완공 대비 총력 준비
이연희 | 기사입력 2017-10-16 09:56:50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군산시(시장 문동신)는 지난 16일 내년 1월 개통을 앞둔 고군산연결도로의 관광효과를 극대화하고 교통난에 대비한 대책마련 등 종합적인 점검을 위한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문동신 시장은 간부공무원 및 사업부서장들과 함께한 회의에서 주차장 조성, 내부도로 개설, 위임국도 지정 등의 진행상황을 청취하고 개통 후 교통대책에 대한 사항들을 꼼꼼히 챙겼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대표적 해양관광자원인 고군산군도는 2023세계잼버리대회 유치, 신시도 자연휴양림 조성 등으로 연결도로 개통 후 전국민이 찾는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명소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시에서는 고군산연결도로 개통대비 T/F팀을 중심으로 관광 편의시설 구축 등 다각적인 관광인프라 확충으로 고군산 관광활성화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날 개최된 회의에서 군산시는 9월말 현재 95%의 공정률로 내년 1월 완전개통을 앞두고 있는 고군산연결도로 개통과 동시에 관광형 시내버스를 운행하여 관광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며,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선유도에 대해 선유1공구 확장공사(‘17.10.~‘18.5.), 2공구 확장공사(‘18.5.~‘18.12.)를 순차적으로 추진하여 관광객 불편을 최소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그 외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사안에 대한 종합적인 대책을 논의해 고군산연결도로 완공 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 시장은 관광편의 제공을 위한 도로 등 기반시설을 조속히 마련할 것을 담당 부서에 당부하며 “고군산연결도로 개통 후 관광객과 차량 집중으로 인한 관광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체계적이며 효율적인 교통대책을 마련해달라”고 전했다.

고군산 교통대책 회의_버스 노선도
고군산 교통대책 회의1
고군산 교통대책 회의2
고군산 교통대책 회의3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