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21일 연동면 미래엔 운동장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16 09:55:1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21일 연동면 소재 미래엔 운동장(교과서 박물관)에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제3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시수의사회와 트랜디펫(주)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반려동물건강 톡투유, ▲어린이 승마체험, ▲동물사랑 사생대회, ▲동물행복운동회, ▲스카이하운즈 한국예선, ▲어린이 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반려동물건강 톡투유는‘반려동물과 건강하게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노령견 관리, 피부질환, 구토, 설사 및 슬개골탈구 등 반려동물 보호자의 궁금증에 대하여 세종시 수의사회 동물병원 원장들이 현장에서 즉석 질문에 답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또, 세종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동물사랑 사생대회와 한국마사회의 승마 및 먹이주기 체험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운동회 등도 마련된다.

특히, 이번 반려견 축제에서는 반 세기 역사를 가진 세계 최대 대회인 스카이하운즈 아시아 예선이 펼쳐진다.

스카이하운즈 아시아 예선은 200여팀이 참가해 총 6종목에서 실력을 겨루고, 우승팀에게는 한․중․일 아시아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이밖에 어린이 체험교실로 물레체험, 비즈아트, 우드아트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반려동물 아로마 테라피와 마사지 체험, 플리마켓, 인디밴드 공연, 무료 건강검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권운식 농업정책보좌관은 “3회째를 맞은 세종반려동물 문화축제가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에 걸 맞는 성숙된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