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3회 군위군민체육대회 성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5 12:49:49
[군위타임뉴스=이승근] 새로운 도약과 화합을 위해 군위인들이 하나로 뭉친 제43회 군위군민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막 내렸다.

3만 군민과 30만 군위인의 한마당 잔치인 군민체육대회가 지난 13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재경향우회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향우회원과 참가선수, 주민, 내외 귀빈 등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군위군민의 자긍심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인 이번행사는 개회식과 식후공연, 체육대회, 군민화합한마당 순으로 치러졌으며 매 순서마다 주민들의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 내며 호평을 받았다.

개회식에서는 8개 읍면 선수단이 각각 특색있는 입장식을 선보이며 눈을 즐겁게 하였으며, 내빈소개, 국민의례, 개회선언, 우승기 반환, 대회사, 선수대표 선서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개회식 막바지에는 군위어린이합창단과 군위합창단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군민의 노래를 합창하여 많은 박수를 이끌어 내었다.

식후 공연으로는 한국여성농업인 군위군연합회의 난타공연이 이어졌으며, 군민화합한마당 시에는 MC김홍식 씨의 사회로 인기가수인 박주희, 박구윤, 남일해, 조정민과 지역가수 조은성, 이마음, 인동남의 흥겨운 무대가 펼쳐져 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흥겨운 잔치가 펼쳐졌다.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8개 읍면에서 400여명의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었으며, 효령면이 종합우승, 고로면이 종합준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의흥면이 3위, 부계면이 장려상, 우보면이 질서상, 소보면이 응원상 , 군위읍이 모범상, 산성면이 화합상을 각각 차지했다.

군위군이 주최하고 군위군체육회가 주관한 제43회 군위군민체육대회는 전 군민이 함께 하는 체육행사를 통해 군민 자긍심 고취와 화합을 유도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군위군은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각 부서별로 종목별 지원반과 교통, 주차, 의료 지원반 등을 운영하여 선수들과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한편 김영만 군위군수는 대회사를 통해 “오랜만에 일상에서 벗어나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며 그동안의 근심 · 걱정을 위로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