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범죄도 꼼짝마
김성호 | 기사입력 2017-10-14 09:00:03
【울산타임뉴스 = 김성호】울산 북구청 CCTV 통합관제센터 모니터링 요원의 예리한 상황판단으로 자전거 절도범이 경찰에 붙잡혔다.

추석 연휴 끝자락이던 지난 7일 오전 9시 32분께 북구청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화봉동 일원을 모니터링을 하던 김동숙 요원. 김 씨는 휴일 오전 한가로운 동네 일대를 모티터링 하던 중 주택 담장 안을 보고 있던 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을 발견했다. 남의 집을 훔쳐 본다고 판단한 김 씨는 그 때부터 해당 남성을 집중 모니터링했다.

남성은 잠시 후 인근 텃밭 쪽으로 자리를 옮겨 울타리 옆에 세워져 있던 자전거를 끌고 이동했다. 본인의 자전거인양 자연스럽게 자전거를 끌고 가던 남성은 30 여 m를 이동해 자전거의 상태를 확인했다.

김 씨는 이 상황을 수상히 여기고 경찰에 신고했고, 몇 분 후 경찰이 현장에 출동, 절도 혐의로 해당 노인을 검거했다.

중부경찰서 김한수 서장은 지난 13일 오후 통합관제센터를 찾아 김 씨를 격려하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 씨는 "작은 절도사건이지만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작은 보탬이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꼼꼼한 모니터링 통해 작은 범죄라도 예방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북구청 CCTV 통합관제센터에는 모니터링 요원과 상주경찰 등 25명이 820여대의 범죄예방 CCTV를 24시간 모니터해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