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수단, 제98회 전국체육대회 출정식 가져
46개 종목에 선수 및 임원 1,430명 참가.... 종합순위 10위 목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0-13 16:58: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제98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는 대전선수단이 13일 시청에서 출정식을 갖고 장도에 올랐다.

대전은 이번 대회에 총 46개 종목에 1,056명의 선수와 374명의 임원이 참가하며, 종합순위 10위(32,000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출정식에는 김경훈 시의회의장, 설동호 교육감 등 350여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시체육회 임종열 사무처장의 출전보고와 단기수여, 식사 및 격려사, 선수단 선서, 선수단 출정 응원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선수단 선서에서는 역도 전상현 선수(대전체육고,男)와 태권도 황유시 선수(대전체육고,女)가 1,430명(임원374명, 선수1,056명)의 대전선수단을 대표해 필승의지와 함께 스포츠맨십에 있어서도 타 시도 선수단의 귀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대회 홍보 영상물 상영 이후, KBS‘아침마당’와 SBS‘스타킹’에서 강호동의 심금을 울리며 세간에 화제가 되었던 섹스포니스트‘신유식 씨’가 특별출연해 선수단을 응원하는 챔피온(싸이) 등을 연주하여 선수단에게 승기(勝氣)를 불어넣었다.

권선택 시장은 “지난해 전국체전에서 11위(30,037점)라는 시세에 비해 좋은 성적을 받았으며, 이번 대회에는 대진운이 좋지 않아 다소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시민의 기대와 믿음에 부응하기 위해 그동안 다양한 전술훈련과 고강도 체력훈련을 마치고 최상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어 목표달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권 시장은“전국체전 성적 순위도 중요하지만 온 국민이 함께 즐기고 화합하고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사회가 되는 것이 바람"이라면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전국체전 총감독인 시체육회 임종열 사무처장은 “국군체육부대 럭비팀과 야구팀을 올해에도 지역연고팀으로 유치하고, 전반적으로 지난해 보다 전력 향상 및 선수들의 기량이 많이 좋아져 종합성적 향상에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자체 예상 전력분석결과에 따르면 종합순위 11위 또는 분발한다면 목표(10위) 달성까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제98회 전국체육대회는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충청북도 충주에서 개최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