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풍산동, ‘제9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최우수상
김태훈 | 기사입력 2017-10-13 11:22:23
【고양타임뉴스 = 김태훈】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12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개최된 ‘제9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에서 관내 풍산동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고양시는 2012년부터 연속해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참여, 소통, 공감의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해 열린 이번 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5개 시·군들이 참여했으며 우수 사례발표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홰는 고양시를 비롯하여 경기도 15개 시군의 주민자치위원과 담당공무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시군별 우수 주민자치사례를 주제로 프리젠테이션, 상황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뤄졌다.

고양시는 풍산동 지역화폐인 ‘그루’와 주민총회인 ‘공감마루’를 중심으로 풍산동 주민자치회 최효숙 회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주민자치위원들이 자치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는 상황극을 선보여 독창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았으며 심사위원과 청중들로부터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날 대회의 대상은 시흥시가 우수상은 부천시, 남양주시, 양평군이 수상했다.

고양시 풍산동, ‘제9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최우수상 (1)
고양시 풍산동, ‘제9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최우수상 (2)
고양시 풍산동, ‘제9회 경기도 주민자치대회’ 최우수상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