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지체장애인 핸드사이클동호회’ 전남 영암F1경기장에 가다!
이태우 | 기사입력 2017-10-12 15:58:24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북지체장애인협회 문경시지회(지회장 박홍진)는 우리지역의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작년에 이어 ‘문경지체장애인핸드사이클동호회’를 운영하며 올해 문경시민운동장에서 6개월간 연습을 하고 지난 9월 29일과 30일에 열린 ‘2017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어울림사이클대회’에 참여하는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가 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전국어울림사이클대회는 2014년부터 시작하여 작년까지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되었는데 일반도로의 교통체증과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다는 문제점이 있어 올해는 국제자동차경주장인 영암F1서킷에서 열렸다. 

경북은 구미와 문경 두 곳에서 장애인 사이클을 운영하고 있어 경북대표로 출전했다.

문경시 여성장애인 출전자로 나간 김◯◯씨는 “성적을 떠나 영암F1경기장을 달릴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찼다. 평생을 살면서 내 두발로 달려본 적이 없었는데 설레는 마음으로 신나게 달려보았다"고 말했다.

박홍진 지회장은 “건전한 스포츠정신의 함양과 건강증진 및 장애인 사이클의 저변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